전문대 문과 절대 가면 안됨

본문 바로가기

유머

전문대 문과 절대 가면 안됨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10시간 7분전 2 0

본문

여자는 뭐 상관없다. 전문대 가서 걍 시집 잘가면 장땡이여..


남자?? 전문대 문과???

1. 학구열

무슨 좆고딩새끼들 모임마냥 체육대회나 하고 자빠졌고, 도서관에 공부하는새끼들은 찾아볼 수 없으며
토익준비하는애를 병신처럼 보는게 전문대 분위기다. 집근처 서울에 있는 4년제 도서관 시험기간아니라도 자리 50%이상은 차있고
시험기간에는 자리가 없어서 좋은 자리 맡으려고 새벽에 줄서있고 그만큼 학구열 분위기자체가 다르다.
물론 개천에서 용나는새끼들 있을 수 있다. 공대애들은 잘만하면 생산직 좋은데라도 얻어걸린다.. 근데 문과??? 사시 행시 패스할꺼면 말을 하지마라..

이미 4년제 문과애들도 넘치고 2년제 자체에 기회따윈 주어지지 않는다. 진짜 잘생각해라

2. 취업

내 주변애들은 다 졸업하고 어디로 끌려갔는지 아냐? 세무사무소가서 박봉 90~120만원받으면서 바쁠땐 밤새 야간까지 일하고 대우는 병신처럼
욕은 욕대로 다 쳐듣고 결국 이직도 못하고 거기 쳐박히는애들이 부지기수다. 뭐 경력쌓고 이직하고싶다고? 말은 이직하고 싶다고 하지
실제로 노력하는새끼들은 하나도 없다. 중소기업 최소 커트인 토익 600점도 못받아서 이직조차 못하는애들이 부지기수다. 아니 80%이상이다.
결국 첫직장을 잘잡아야되는데 전문대 문과에겐 그럴만한 기회조차 안주어진다. 사람인 잡코리아가서 1분만 눈팅해봐라. 니들이 경력쌓고
개지랄해봐야 결국 신입사원으로 들어가는길뿐이 없는데 일단 이것조차 힘들고 들어가서 일하면 4년제 멍청한 공부만 한 새끼들보다 내가 일잘하는데 연봉은 안오르고 승진도 안되고, 자격지심만 쌓이다가 사퇴하는게 부지기수.


3. 돌파구

결론은 편입이나 재수뿐이 없다. 나는 졸업 후 중소에서 1년 일하다가 진짜 이렇게 살다가는 인생 좆된다 싶은 생각이 확들더라. 군대도 당연히 갔다왔고 이 시점에서 내가 결단을 내리지 않으면 인생의 터닝포인트는 물건너간다 싶어서 결국 수능 다시봐서
서울 중위권정도 경영으로 학사졸업하고 현재는 중견기업 합격에 대기업 결과 기다리는 중이다. 진짜 나이만 무쟈게 쳐먹지 않은 이상 돌파구는 이거뿐이 없다. 아니면 그냥 9급공무원이라도 쳐라. 뭐 졸업장만 따서 취직해서 박봉받으면서 4년제들한테 이리치이고 전졸로 평생 무시당할 자신 있으면 그냥 졸업하고 아무데나 들어가라 그렇지 않은 이상 편입해라. 남자는 여자들과 달리 가족을 부양할 의무가 있다. 전문대 공대쪽은 그나마 3D업종으로도 많이 빠지지만 박봉수준은 아니고 그럭저럭 먹고 살만하다. 하지만 문과는 답없다.
형은 29살 낼모레 서른인데 여기 글 보면 대부분 나이도 어리고 현실 직시 못하는애들이 대다수다.
하지만 내가 적은게 진짜 현실이다. 인생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충고다. 전문대 졸업동기중에 시집잘가서 팔자핀 년들이나 원래 집잘아서 아버지 사업물려받고 이런애들 빼고는 주변에 잘된 새끼들 진짜 하나도 없다. 가끔 만나서 술자리 갖는데 내 나이또래지만 아직까지도 패배의식에 쩔어있다. 아예 다른쪽으로 공부하는애들도 많다. 회사 때려치고 운전기사 한다는새끼들도 많고.. 일때려치고 독서실에서 내일모레 나이 30쳐먹고 불안에 떨면서 공무원준비하는놈들도 있다. 술먹으면서 얘기들어보면 내가 같이 못이끌어준게 안타까울 지경이다.
평균수명 100세 시대에 남은 인생 적게쳐도 앞으로 살 날이 60년이상인데
인생을 위한 1~2년투자는 낭비도 아니다. 그 1~2년이 앞으로의 60년을 좌지우지할텐데, 왜이렇게 편협적인 시각을 가진애들이 많나..

어디서 시발 또 1000명중에 1명 성공한 스토리 가지고 니들이 그렇게 될 꺼란 생각하지마라.
그놈들은 뼈를깍고 피를 깍아서 그렇게 성공한거고 뭘해도 될 새끼라는거 알아라.



뭐 어정쩡한 인서울 4년제갈바에 전문대가 오히려 취업 잘되지 않냐고???? 내앞에서 친척 조카놈들이 이런말 하면 진짜 죽빵 존나 갈긴다.
앞서 말해다시피 전문대 문과생한테 주어지는 기회자체가 별로 없다. 4년제 나오면 대기업이건 뭐건 자격요건만 충족한다면 100군대를 지원할 수 있으면 전졸은 고작 10개 그것도 어디 빙다지 핫바지 계약직 중소기업들 뿐이다. 4년제와 2년제는 취업의 퀄리티가 다르다.

전문대 문과 졸업하고 대기업 사무직가고싶다고? 같잖은 말 씨부리다가 존나맞는거다.

지금도 똑같고

저때 보다 상황이 더 안좋다고 함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